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42가지

권혁필 | 원앤원스타일 | 2016년 09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반려견과의 소통을 위한 최고의 지침서!
반려견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담은 반려견 교육 지침서다. 반려견에 대한 기본 상식은 물론 동물행동심리전문가이자 반려견 교육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경험한 반려견 문제 행동에 대한 교육 방법 등 반려견을 키우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소개한다. 저자는 반려견 교육은 반복이 중요하기 때문에 결코 어려워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에게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저자는 누구나 반려견 교육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약 700여 곳의 가정 방문 교육 경험을 통해 터득한 반려견 교육 노하우를 이 책에 가감 없이 풀어놓았다. 특히 본문 곳곳에 20개의 동영상 QR코드를 수록해 영상을 보면서 쉽게 교육 방법을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반려견과 더 행복해지길 원하는가? 이 책과 함께 반려견 교육 방법을 익히며 반려견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보자.
반려견과의 평화로운 동거는 제대로 된 반려견 교육을 전제로 한다. 반려견을 키우면서 언제 가장 행복한지 한 번 생각해보자. 퇴근 후 집에 왔는데 반려견이 반갑게 달려오며 반겨줄 때, 함께 조용히 공원을 산책할 때, 우울한 기분을 곁에서 달래줄 때 등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하지만 만약 반려견이 아무 곳에나 대소변을 보고, 작은 소리에도 과도하게 짖고, 주인 없이 홀로 남겨진 집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쓰다듬어줄 때 으르렁대고 주인을 문다면 과연 반려견과의 동거가 즐거울 수 있을까? 아마 반려견과의 동거는 행복이 아닌 스트레스가 될 것이다. 이렇듯 반려견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방법만 잘 익힌다면 반려견 교육은 어렵지 않다. 이 책과 함께라면 더욱 즐겁게 반려견을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

아는 만큼 행복해지는 반려견의 모든 것!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반려견과의 소통을 위한 조언’에서는 반려견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 상식들을 살펴본다.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반려견과의 행복한 삶을 꿈꾼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개’라는 동물에 대해 알아야 한다. 개의 몸짓언어인 카밍 시그널, 개의 생애주기 중 사춘기 시기의 중요성 및 교육 방법, 서열에 대한 개념 등을 통해 반려견을 더 잘 이해해보자. PART 2 ‘반려견의 행복한 삶을 위한 조언’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기 위해 필요한 생활용품이나 장난감 등을 소개하며, 반려견의 사회화 교육 방법, 반려견을 한 마리 더 입양할 때의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특히 저자는 반려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행동 풍부화를 알아두라고 강조한다. 산책을 거의 나가지 않거나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는 반려견에게서는 문제 행동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풍부화를 소개한다.
PART 3 ‘쉽고 재미있는 반려견 교육을 위한 조언’에서는 본격적으로 반려견 교육에 대해 다룬다. 반려견 교육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쉬워야 한다는 저자의 교육 철학에 따라 노즈워크, 배변 교육, 바디스킬, 리드 컨트롤, 클리커 트레이닝 등 놀이처럼 즐거운 반려견 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PART 4 ‘반려견의 문제 행동, 그 해답을 찾기 위한 조언’에서는 반려견의 문제 행동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반려견의 문제 행동은 일정한 장소가 아닌 이곳저곳에 소변을 보는 행동, 낯선 사람이나 개들의 접근에 공격적인 반응을 보이는 행동, 자기 자신이나 다른 동물의 변을 먹는 행동, 깨무는 행동 등 매우 다양하다. 저자는 이 모든 행동들에는 ‘원인’이 있기 마련이며 교육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각 문제 상황에 맞는 교육법을 알려준다. 반려견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현명한 반려인이 만든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이 책을 읽다 보면 반려견과의 삶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저자소개

? 지은이

지은이 _ 권혁필
동물행동심리전문가로 한국애견협회 훈련사 1급 자격증을 소지한 반려견교육가다. 원광대학교 대학원 동물매개심리치료학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며, 현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 겸임교수로 있다. 또한 (주)반려동물문화교실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EBS <달라졌어요>,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외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애견훈련소에서 훈련사로 근무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가정 방문 교육을 하게 된 이후로 약 700여 곳에 이르는 가정에 방문해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반려견 교육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가 되어야 한다는 일념하에 쉽고 재미있게 반려견을 교육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반려동물문화교실’을 열었다. 유기견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유기견, 반려견이 되다’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서 ‘인간과 반려동물의 평화로운 공존’이라는 꿈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목차소개

? 차례

지은이의 말_ 반려견 교육은 곧 반려견과의 소통이다!

Part 1 반려견과의 소통을 위한 조언
개는 미래에 더 소중한 존재가 될 것이다
반려견, 그들만의 언어 또는 신호
평화로움의 신호, 반려견의 카밍 시그널
반려견의 사춘기는 나의 인내심 단련시기
우리 집 개는 절대 멍청하지 않다
서열은 절대 힘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반려견의 사회화는 평생에 걸쳐 이루어진다
산책은 반려견과 보내는 최고의 소통 시간이다
개들도 제각각 성격이 다르다
복종과 서열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Part 2 반려견의 행복한 삶을 위한 조언
반려견에게 맞는 용품을 선택할 줄 아는 똑똑한 반려인
개들에게도 매너가 필요한 시대
반려견의 사회화 교육은 무엇을 교육하는가?
크고 넓은 집이면 개들은 다 행복할까?
또 다른 입양을 고려한다면 이것만은 명심하자
주인보다 훌륭한 훈련사는 없다
반려견을 가르치는 일은 결코 어렵지 않다
행복으로 가는 길, 행동 풍부화
자율급식과 제한급식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반려견 장난감으로 어떻게 놀아주면 좋을까?
주인도 반려견도 가끔은 쉬어가라

Part 3 쉽고 재미있는 반려견 교육을 위한 조언
반려견과의 놀이가 곧 교육이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반려견은 모든 것을 배운다
반려견을 잘 가르치려면 욕심을 버려라
개는 후각보다는 시각을 우선한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노즈워크’
배변 교육, 반려인의 영원한 숙제
허용적인 보호자가 아닌 권위 있는 보호자가 되자
반려견 교육의 첫 번째, 바디스킬
반려견 교육의 두 번째, 리드 컨트롤
반려견 교육의 세 번째, 도구 사용하기

Part 4 반려견의 문제 행동, 그 해답을 찾기 위한 조언
성견의 배변 행동 교정, 얼마든지 가능하다
실외 배변을 하는 반려견도 교육을 통해 실내 배변을 할 수 있다
깨무는 행동이 심해질 때는 이렇게 교육하자
자기 똥을 먹는 반려견, 이렇게 교육하면 된다
발톱이나 귀를 관리해줄 때 으르렁댄다면 이렇게 교육하자
순서만 잘 지켜도 문제 행동의 반은 해결된다
반려견들끼리 사이가 좋지 않다면 이렇게 교육하자
낯선 강아지나 사람만 보면 흥분해서 짖는 반려견이라면
특정 사물을 무서워하는 사물 공포증이 있다면
소유욕으로 공격성을 보이는 반려견이라면
반려견이 산책을 무서워해 아예 움직이질 않는다면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42가지』 저자와의 인터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